본문 바로가기

News/Marketing

길거리에서 만난 마케팅의 귀재들


1. 과도한 친절은 금물, 적당한 친절의 경계선을 지켜라
2. 웃어야 나도 살고 너도 산다
3. 벤치마킹과 시장 분석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4. 돈 내는 사람이 고마워하도록 해라
5. 맛보기를 제공하라
6. 비슷한 가격대의 더 안 좋은 물건을 배치해 둬라
7. 고객을 이원화하여 차등화하라
8. 권유해서 구매를 유도하라
9. 묶어서 팔아라
10. 할인보다는 덤을 줘라
11. 상대적으로 더 비싼 물건을 먼저 권해라
12. 재미있게 팔아라
13. 문화를 팔아라
14. 고객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경로를 만들어라
15. 브랜드를 만들어라
16. 입소문을 만들고 퍼뜨려라
17. 매스컴에 나와야 잘 팔린다
18. 입은 가벼워도 귀는 무거워야 한다
19. 줄을 세워라, 기다리게 하라
20. 한정 판매하라
21. 유행에 민감하라
22. 사회적 이슈, 시류를 읽어라
23. 컬러 마케팅을 이해하라
24. 스타를 잡아라
25. 타깃 고객층의 입장이 되어 봐라
26. 정보 제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라
27. 명당을 만들어라
28. 그 시간에 가면 거기에 있다?
29. 단골을 잡아라
30. 여성을 잡아라
31. 가격을 잡아라
32. 모든 사람을 만족시키려 들지 마라
33. 자신 있는 대표 상품을 내세워라
34. 사람이 중요하다
35. 물건이 나쁘면 마케팅은 소용없다
36. 며느리도 모르는 나만의 비법을 가져라
37. 경쟁자를 이해하라
38. 인터넷을 이용하라
39. 옷을 잘 입어라
40. 어린이를 잡아라
41. 오감자극 마케팅 - 시선을 잡아라
42. 오감자극 마케팅 - 소리로 잡아라
43. 오감자극 마케팅 - 냄새(향기)로 잡아라
44. 오감자극 마케팅 - 손끝을 잡아라
45. 오감자극 마케팅 - 입맛을 잡아라
46. 빛의 속도로 변신하라
47. 불만 고객을 잡아라
48. 차별화된 것을 팔아라
49. 박리다매는 함부로 하는 게 아니다
50. 온리원 상품을 팔아라
51. 일찍 일어난 새가 벌레를 잡는다
52. 박수 칠 때 떠나라
53. 연구하고 또 연구하라
54. 고객을 경쟁시켜라
55. 호기심을 자극하라
56. 눈높이를 맞춰라
57. 기부나 사회봉사도 마케팅이다
58. 온라인 커뮤니티의 운영자가 되어라
59. 인맥을 활용하라
60. 커플을 잡아라
61. 혼자만 잘 살려 하지 말고 여럿이 힘을 모아라
62. 체계적인 원가 계획을 가져라
63. 디자인도 마케팅 경쟁력이다
64. 조명을 잘 활용하라
65. 고객이 오래 머물도록 하라
66. 회전율을 높여라
67. 뻔한 홍보는 줄여라
68. 고객을 오래 쳐다보지 마라
69. 지역 특성을 고려하라
70. 고객 관계 관리를 하라
71. 친숙한 호칭으로 불려라
72. 양심을 지켜라
73. 자존심을 버려라
74.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75. 고객의 이름과 얼굴을 기억하라
76. 계절을 이용하라
77. 테이크아웃을 신경써라
78. 시의적절하게 이벤트를 해라
79. 애국심도 마케팅 전략이다
80. 고객 충성도를 높여라
81. 매뉴얼을 만들어라
82. 부자 동네는 피하라?
83. 가난한 동네도 피하라?
84. Me Too 전략으로 묻어가라
85. 살 때는 단점을, 팔 때는 장점을 부각하라
86. 더 필요한 것 없으세요?
87. 8과 9는 마케팅에서 좋아하는 숫자?
88. 왼쪽을 공략하라?,
89. 홀수거나 혹은 부족하거나?
90. 손님을 칭찬하라
91. 흥정은 하되 가격의 하한선은 말하지 마라
92.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라
93. 재고를 없애라
94. 위험을 대비해 둬라
95. 기념일을 챙겨 줘라
96. 종업원을 칭찬하라
97. 계산은 셀프? 손님을 믿어 봐라
98. 인심을 후하게 써라
99.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라

 

출처 : 길거리에서 만난 마케팅의 귀재들 (김용섭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