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Fun news

"아이폰5, 아이폰4와 같은 디자인"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애플이 개발중인 아이폰5의 디자인이 아이폰4와 같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년간 아이폰 사용자들의 애를 태우던 화이트 아이폰4 출시는 출시가 불가능한 것으로 밝혀졌다.

2일 애플 아이폰을 독점 생산하는 폭스콘의 한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애플이 개발중인 아이폰5(가칭)의 디자인이 아이폰4와 동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콘의 한 고위 관계자는 "아이폰5는 중앙처리장치(CPU)와 일부 부품, 디자인이 바뀌지만 기본 디자인은 아이폰4와 동일하다"면서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더 높아진다거나 홈 버튼이 없어진다는 루머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일부 외신에서 제기한 저가형 미니 아이폰이나 쿼티(QWERTY) 키패드 아이폰도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콘은 현재 아이폰4 공급량을 맞추지 못해 추가 생산라인을 늘리고 있다. 저가형 아이폰을 생산할 여유가 없는 상황이다.

1년 가까이 애플이 출시를 번복해온 화이트 아이폰4는 사실상 출시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화유리로 덮은 전면과 후면의 미세한 틈 사이로 이물질이 들어가 하얀색을 오염시키는 일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즉, 내부에 때가 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던 것이다.

이 관계자는 "애플과 함께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연구를 해봤지만 흰색이 변색되거나 때가 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면서 "아이폰4 디자인으로는 화이트 아이폰4 출시는 불가능한 것으로 결론내렸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출처 - http://media.daum.net/digital/view.html?cateid=1077&newsid=20110302122714056&p=akn

/////////////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화이트 정말 예쁘던데...
판매하지 않는게 아쉽지만... 우리 기업처럼 우선 팔고 보자는 심리가 아닌게 참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 아 .. 화이트는 하우징(?) 해야 하는건가a